Front Mission Wander arts-Zenith Urban Camo ver 취미

발매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다 드디어 발매되었지만 사막전 카모는 연기된 상황에서 도착한 프론트 미션 원더아츠-제니스 시가전 위장ver입니다

뭐 제니스는 이전에 스퀘어 에닉스에서 한 번 프론트 미션 이볼브 사항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만... 과연 그럴 제니스라고 불러야 좋을지 아니면 이름만 제니스인 고릴라 메크인지 고민되는 그런거였다면 이번 원더 아츠 제니스는 그래도 제니스에 많이 가까운-정확히는 프론트 미션 4의 제니스?-그런 프로모션으로 나왔습니다

제니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뭐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론트 미션에 개근한 명품 반처이자 OCU군의 주력 반처입니다. 뭐 어딜가나 좋은 제품은 오랫동안 쓰이는 법이죠.



박스 크기. 크게 나올줄 알았는데 의외로 작습니다. 대략 HG프라박스 정도



박스 뒷면은 안이 비쳐보이게 되어있고 그리고 부품 구성이 그려져 있습니다. 뭐 이정도는 흔한거죠.



그래서 박스를 열어서 블리스터를 꺼내놓으면 이렇게 본체와 쉴드, 무장 3개, 손 파츠, 백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그리고 설명서는... 박스내에 박스재질로 된 종이에 그림으로 설명되어있습니다. 그걸로 끝. 구매자들 불만 있어요?





그래서 대지에 세워놓고서 크기 비교용으로 반다이 1/60 M9 건즈백이 찬조 출현하였습니다

무등급으로 나왔지만 대략적으로 비율을 추측해 보자면 설정상 건즈백이 8.4m, 제니스는 5.8m이니까 1/60, 혹은 1/50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.

발목, 골반, 어깨파츠들은 볼관절로 되어있으며, 가동범위는 따로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글로 설명드리자면 왼쪽의 M9하고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. 다른 점이라면 허리 부분하고 발목부분입니다.





무장으로는 SMG타입 MG+바주카





혹은 롱배럴 MG+SMG타입 MG등 개인 취향대로 장작이 가능하며, 어깨나 손목에 쉴드 장착이 가능하며, 특히 제니스에게 꼭 필요한 백팩은 등에 구멍대로 끼우시면 됩니다.





풀 무장 상태에서 다시 옆에 건즈백을 두고서 촬영.

두 로봇 모두 리얼로봇물에 나오는 이족보행병기이지만 둘이 지향하는 점은 한 눈에 봐도 다르다 라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.

하기사 한 쪽은 강화복 출신이기에 전체적으로 인간의 모습에 가깝다면(물론 3세대 AS한정) 한 쪽은 컨셉이 직립보행하는 전차답게 인간의 형상이라기 보단, 고릴라 메크의 느낌이 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.


덧글

  • 포스21 2018/11/12 17:31 #

    5.8미터면... 보톰즈 보단 좀 크지만 다른 로봇물에 비하면 매우 작군요
  • fallen 2018/11/12 17:44 #

    저도 처음에는 아무리 못해도 암 슬레이브정도 될 줄 알았는데 그 녀석보다 더 작더군요.
  • glasmoon 2018/11/12 17:59 #

    드디어 나왔군요~ 예전같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가져왔을텐데, 제가 이젠 다소 심드렁해진건 다 스퀘어 에닉스 때문입니다!?
  • fallen 2018/11/12 18:31 #

    인정합니다.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